ISCM Events
HOME > ISCM KOREA > ISCM Events

![]() |
조회: 1,667 작성일: 23-03-03 | ||||
|
|||||
ㆍ첨부파일1: ![]() |
|||||
ㆍ첨부파일2: ![]() |
2023년 International Society Contemporary Music(ISCM) World New Music Days에서 연주될 작품을 공모하여 기쁘게 생각합니다.
ISCM 회원국들은 2023년 11월 24일부터 12월
궁금한 사항은 주최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wnmd2023sa@gmail.com)
제출물은 관련 ISCM 2023 제출 양식을 통해 늦어도 2023년 3월 24일 오후 11시 59분(CET)까지 접수되어야 합니다.
ISCM회원국 제출마감일을 고려하여, ISCM한국지부 회원작품 제출마감일은 2023년 3월 17일 자정까지 iscmkorea@gmail.com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3월 17일 이후 제출된 작품은 심사 고려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ISCM 한국지부 회원국 자격으로 제출 하시고자 하는 회원님들과 개별 제출하실 작곡가분들은 반드시 전체공지의 카테고리별 악기편성에 맞는 편성과 카테고리로 작품을 제출해야 합니다.
한국지부 회원작품 보내실 곳: iscmkorea@gmail.com
본부 공식 링크 https://iscm.org/wnmd/2023-
비회원으로 ISCM한국지부 회원국 공식공모에 지원할 경우, 작품이 선정 될 시, 신입회원 가입신청서와 신입회원가입비 포함 연회바 납부를 요청드립니다..
*연회비 납부 안내
회원비: 70,000원
신입회원가입비: 140,000원(가입비 70,000원 포함)
계좌: 우리은행 1005-704-370758
예금주: 국제현대음악협회한국위원회
* 첨부파일 : 신입회원가입신청서
작곡가는 두 가지 방법으로 작품을 공모할 수 있습니다.
1) ISCM회원국 자격 공식신청서
본 협회 회원은 ISCM 2023 공식 양식을 통해 작품을 공모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2021년부터 회원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2022년 회비를 납부한 회원만이 공모 가능합니다.
2022년 뉴질랜드에서 개최된 세계 신음악제에서 연주된 작품은 다시 공모할 수 없습니다.
ISCM한국지부 회원작품 제출마감일은 2023년 3월 17일 자정까지 iscmkorea@gmail.com으로 제출
2) 개별 제출
개별 신청의 경우, 작곡가는 프리랜서 신분이거나 대리인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ISCM 2023 개별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참가비는 €53.50이며, ISCM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Paypal로 지불해야 합니다.
전체 공지
2013년 이후에, 가능한 2018년 이후에 작곡된 작품 중 길이가 10분 이내의 곡이 우선적으로 선정됩니다.
작곡가는 개인 공모 혹은 회원국 공식공모 중 한 개만 선택하여 작품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무용, 기악음악 혹은 성악을 포함한 편성에 공모할 수 있습니다. 형평성을 위해 주최 측은 무용이 포함되지 않은 작품도 연주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연극이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작곡가는 음악 장르나 악기 편성에 맞는 카테고리에 신청해야 합니다.
공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며 음악제 운영 담당 이메일 wnmd2023sa@gmail.com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모에 작품이 당선된 경우, 작곡가는 추가 비용 없이 본인의 작품이 ISCM 음악제 기간 동안 연주될 때 녹음되거나, 방송되고, 홈페이지를 통해 스트리밍 되는 것에 동의해야 합니다.
중요 사항
각각의 작품은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 관련: 작곡가의 이름이 프로그램 노트에 표시됩니다.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개인 홈페이지 (있을 경우) 등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작품 정보 관련: 작품 제목, 장르, 길이, 작곡 연도, 초연 이력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1~10의 경우, 악보는 PDF로, 녹음파일을 제출해야 합니다. (녹음파일이 없는 경우 MIDI음원으로 제출)
카테고리 11~16의 경우, 작품 계획서, 악보 혹은 작품 안내도, 음원, 심사위원을 음악을 들을 때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음원이나 기술적인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특히 카테고리 11을 신청하는 작곡가는 작품 전체의 음원을 제공할 것을 요청합니다.
모든 프로그램 노트는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며, 100글자 이내로 집필해야 합니다.
장비를 사용할 경우 작품 연주시 필요한 사항들으 게재해야 합니다.
작곡가는 이력은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며, 100글자 이내로 집필해야 합니다.
작곡가의 고해상도 사진 1장
공모 카테고리:
1. 대편성 오케스트라(독주자 포함 가능).
플루트 3명(알토, 피콜로 각각 1명 가능), 오보에 3명(잉글리쉬 호른 1명 가능), 클라리넷 3명(Bb, A 혹은 베이스 클라리넷 1명 가능), 바순 3명(콘트라 바순 1명 가능), 호른 4명, 트럼펫 3명, 트롬본 3명(베이스 트롬본 1명 가능), 튜바 1명, 타악기 3명(그중 한 명은 팀파니 전담 가능), 하프 1명, 피아노 혹은 전자 키보드 1명, 현악 앙상블.
2. 실내 오케스트라(13명 이상).
플루트 1명(피콜로, 알토 포함 가능), 오보에 1명(잉글리쉬 호른 포함 가능), 클라리넷 1명(베이스 클라리넷 포함 가능), 바순 1명(콘트라 바순 포함 가능), 호른 1명, 트럼펫 1명, 트롬본 1명, 튜바
3. 대편성 앙상블(8~12명)
플루트 1명(피콜로, 알토 포함 가능), 오보에 1명(잉글리쉬 호른 포함 가능), 클라리넷 1명(베이스 클라리넷 포함 가능), 바순 1명, 호른 1명, 트럼펫 1명, 트롬본
4. 실내 앙상블(5~7명)
플루트 1명(피콜로, 알토 포함 가능), 오보에 1명(잉글리쉬 호른 포함 가능), 클라리넷 1명(베이스 클라리넷 포함 가능), 바순 1명(콘트라 바순 포함 가능), 호른 1명, 트럼펫 1명, 트롬본 1명, 튜바
5. 현악4중주
바이올린 2명, 비올라 1명, 첼로 1명.
6. 금관5중주(혹은 3중주나 4중주도 가능)
호른, 트럼펫 2명, 트롬본, 튜바.
7. 3중주 혹은 4중주:
플루트 1명(피콜로, 알토 포함 가능), 클라리넷 1명(베이스 클라리넷 포함 가능), 알토 색소폰 1명, 바이올린 1명, 비올라 1명, 첼로 1명
8. 2중주
인성(남성 혹은 여성 1명), 플루트 1명(피콜로, 알토 포함 가능), 오보에 1명(잉글리쉬 호른 포함 가능), 클라리넷 1명(베이스 클라리넷 포함 가능), 바순 1명(콘트라 바순 포함 가능), 알토 색소폰 1명, 호른 1명, 트럼펫 1명, 트롬본 1명,
9. 독주곡:
인성(남성 혹은 여성 1명), 플루트 1명(피콜로, 알토 포함 가능), 오보에 1명(잉글리쉬 호른 포함 가능), 클라리넷 1명(베이스 클라리넷 포함 가능), 바순 1명(콘트라 바순 포함 가능), 알토 색소폰 1명, 호른 1명, 트럼펫 1명, 트롬본 1명,
10. 혼성합창(아카펠라 혹은 피아노 반주)
혼성합창은 최대 22명의 연주자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각각의 성부는 최대 2부로 분할 가능하며, 여성의 경우 내부적으로 분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1. 전자음악
아쿠스타믹 작품, 전자음악만 연주되는 경우, 전자음악과 카테고리 8~9에 나열된 악기 중 최대 연주자 2명 포함 가능, 8채널까지 연주 가능합니다.
12. 작곡가-연주자
연주자가 직접 악기를 들고 오거나 협회에서 제공하는 악기를 사용해도 가능합니다(피아노, 비브라폰, 마림바). 최대 8채널까
13. 재즈 혹은 즉흥 연주
인성(남성 혹은 여성 1명), 플루트 1명, 오보에 1명, 클라리넷 1
14. 소리 설치(갤러리, 실외 혹은 다른 장소에서 연주될 경우)
20분 내로 장비를 설치하며 철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협회 담당자와 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아프리카 전통 악기 연주자들과 협업
아프리카 연주자들은 대부분 악보를 읽지 않습니다. 그들은 연습하는 과정에서 음악을 암기하며, 기존의 기보법 혹은 필요에 따라 새로운 기보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작곡가들은 자기 작품에 맞는 체계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카테고리에 작품을 공모할 경우 상세한 계획서를 함게 제출해야 합니다. 선호하는 음악가가 있다면 그의 이름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곡가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보내주면 이를 연주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연주자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작품을 연습하고 연주할 때, 남아공 음악제를 참가하기 위해 본 음악제 기간보다 더 일찍 현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연주자가 적으면 연습하는 것이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2중주나 3중주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 전통 악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lesiba, sekhankula, mamokhorong, 남아공 활(uhadi, umrhubhe, umqangala, xitende, etc.), 기타, timbila, 남아공 마림바, balafon, amadinda, endongo, djembé, kora, mbira, kalimba, 남아공의 다양한 현지 드럼 등입니다.
전자음악과 인성도 포함 가능합니다.
16. 마림바 오케스트라
청소년 혹은 전문 앙상블을 위한 작품일 경우 크기가 다른 남아공의 마림바를 활용해도 됩니다. 마림바 오케스트라는 대개 4명의 인성(소프라노, 테너, 바리톤, 베이스)으로 구성되며 각각 여러 명의 연주자가 연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측과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 타악기가 포함될 경우, 전통적인 오케스트라에서 사용되는 타악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팀파니, 스네어 드럼, 톰톰, 마림바, 비브라폰, 실로폰, 글로켄슈필,
필요에 따라 작곡가가 직접 악기를 제공하거나 우편 혹은 악기를 직접 들고 와야 한다. 작곡가가 자신의 악기를 찾을 수 있도록 현지에서 NewMusicSA가 도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일반 타악기 오케스트라의 경우, 다양한 아프리카 전통 타악기 활용이 가능하며, 아프리카 남쪽 지역의 마림바는 신전통적이며, 짐바부웨이나 남아공의 마림바는 온음계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ISCM한국지부